기사 메일전송
"전남교육청, 24일 교육활동보호 유튜브 생방송 연수" - 2020. 교육활동보호 매뉴얼 보급 시기에 맞춰 실시
  • 기사등록 2020-06-23 19:04:00
기사수정



[전남매거진= 윤선애 본부장]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24일(수) 학교 현장의 교육활동 침해를 예방하고 단위학교 교권보호 역할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각급 학교 교권보호책임관인 교감을 대상으로 ‘2020. 교육활동보호 역량강화’ 유튜브 생방송 연수를 실시한다.


□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발맞춰 기존 3개 권역별로 나눠 실시하던 집합 연수의 틀에서 벗어나 온라인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유튜브 생방송 연수로 진행한다.


□ 한편, 도교육청은 이번 생방송 연수에 앞서 도내 각급 학교에 새로 개정된 교원지위법의 주요 내용이 반영된 ‘2020. 교육활동보호 매뉴얼’을 제작해 배포했다. 이번 매뉴얼은 기존 사안처리 중심으로 구성된 매뉴얼의 주요 내용과 더불어 현장 교사들이 접하지 못했던 어려운 법률용어, 법률 해석, 사안처리 절차 등을 알기 쉽게 풀어 설명했다. 현장의 교사들이 언제든 쉽게 궁금한 사항을 찾아 해결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한 것이다.


□ 이번 생방송 연수는 이 매뉴얼을 소개하고, 주요내용 안내, 교원지위법 주요 개정사항, 교육활동침해 사안처리 절차 및 피해교원 보호조치 등과 함께 실시간 채팅방을 통한 질의응답(Q&A) 시간도 함께 가질 예정이다.


□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교육주체 간 상호 권리 존중이 중요하며, 모든 선생님들이 자긍심을 갖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 조성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특히 담당 장학사, 변호사, 상담사 등으로 구성된 현장지원팀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jne.kr/news/view.php?idx=12841
  • 기사등록 2020-06-23 19:04: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