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2020. 학교 교직원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 기사등록 2020-06-28 08:16:06
기사수정

[전남매거진= 윤진성 기자]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서는 2020. 6. 23.(화) ~ 6. 26.(금) 4일간에 걸쳐 고흥교육지원청 관내 교직원(285)명을 대상으로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기본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이 물질에 의한 기도 폐쇄 응급처치 등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론과 실습을 겸한 이번 교육은 순천 성가롤로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의료팀과 협력하여 진행중이다. 교육을 진행하는 강사진에 따르면, 심폐소생술은 응급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인 4~5분 안에 실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이는 반복적인 훈련과 실습을 통해서만 가능하다며 지속적인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교육에 참가한 교직원들은 ”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법정의무교육인 심폐소생술 교육을 운영해 준 고흥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 감사하다“고 말하며, ” 사회적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마스크와 라텍스 장갑을 착용하고 실습하는 것이 불편하고 힘들었지만, 이 실습을 통해 위기 상황에서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교육에 임했다.“ 며 소감을 전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정길주)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심정지 등 발생할 수 있는 위기 상황에서도 타인 뿐만이 아니라 자신과 내 가족에게도 닥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고흥교육지원청은 교직원 모두가 전문성을 갖추고 안전한 교육현장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jne.kr/news/view.php?idx=12999
  • 기사등록 2020-06-28 08:16: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