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해경,해양테러 대상 및 취약시설 점검 실시 - - 해양테러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실현하기 위한 대테러 점
  • 기사등록 2020-06-29 16:43:18
기사수정

[전남매거진= 윤진성 기자]여수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는 지난 10일부터 19일간 국가 중요시설, 해양테러 대상 및 취약시설을 대상으로 해양테러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실현하기 위한 대테러 점검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점검 대상으로는 여수-제주를 운행하는 대형 여객선 한일 골드스텔라(여객정원 1220명, 1만5천톤급), 여수·광양항 등 해양테러 대상시설 6개소와 이순신대교, 여객선 등 해양테러 취약시설 5개소로 취약성, 시설 이용객 및 군집도 등을 기준으로 A, B ,C 등급으로 분류되어 관리된다.


특히 이번 점검을 통해 감시 장비 등 미흡한 부분에 대해 개선하고 유관기관과의 비상연락망을 재정비해 테러와 불순세력 침투에 대한 상황발생 시 적극적인 대비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여수가 해양관광단지를 조성하고 세계적 관광지로 발돋움 하고 있는 만큼 점차 여수 엑스포 여객선터미널을 통한 해외 관광객과 크루즈의 입항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선박을 이용한 해상 테러가능성에 대비하고 효과적으로 제압할 수 있는 대응역량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jne.kr/news/view.php?idx=13043
  • 기사등록 2020-06-29 16:43: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