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해해경ㆍ소방·민간 합동 수중 수색·구조 훈련 실시 - 각종 해양사고 대응 구조역량 강화 및 원활한 협력체계 구축 -
  • 기사등록 2020-06-30 10:38:18
기사수정

[전남매거진= 윤진성 기자]동해해양경찰서(서장 권오성)는 각종 해양사고 발생 시 신속한 구조업무 수행과 관계기관 간 원활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 26일 삼척시 덕산항 인근 해상에서 삼척소방서 119구조대와 합동 구조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구조거점파출소인 삼척파출소 경찰관 15명과 삼척소방서 119구조대장 등 15명 등 총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삼척파출소 관내 주요 수중스쿠버 활동지역과 사고다발 지역을 중심으로 해상 및 수중지형에 대한 적응 숙달훈련과 해경-소방간 팀웍훈련 위주로 실시했다.


특히, 이번 훈련은 수중스쿠버들이 활동하는 수중해역에서의 사고발생을 가정해 삼척파출소에서 자체개발한 다목적 일체형 수중구조(멀티 레스큐) 장비를 이용 초동조치 및 안전가이드를 설치하고 구조세력별 목표지점을 수색하는 방식으로 실시했다.


동해해경 관계자는 “이번 합동훈련을 통해 관계기관 간 구조능력을 강화하고 합동 구조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등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6일 관내 민간 수중레저 교육기관인 강원대 해양관광레저 스포츠센터와도 합동훈련을 실시했으며, 7월중 해수욕장 개장시기에 맞춰 민간, 소방 등 삼척 관내 관계기관이 모두 참가하는 수중구조 합동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jne.kr/news/view.php?idx=13057
  • 기사등록 2020-06-30 10:38: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