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유튜브 구독자 1천명 달성 이벤트

[전남매거진= 유보람 기자]순천시는 순천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구독자 1,000명 달성을 위해 루미・뚱이 그립톡 선물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순천시 유튜브에 게시된 구독자 이벤트 영상물

이번 이벤트는 7월 2일부터 19일까지 순천시 유튜브 구독 및 알림 설정 후 네이버폼(http://naver.me/x6i1nObJ)에 구독 정보를 제출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참여 댓글을 남긴 신청자 중 200명을 랜덤으로 추첨하여 순천시 대표 캐릭터 루미・뚱이 그립톡과 함께 스티커 7종을 우편 발송할 계획이다.  

순천시는 올해부터 시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구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공뭔 뭐하니?’ 채널을 통해 순천시청 당직실 브이로그, 생태연구팀의 순천만 갯벌 생태조사, 재생기획팀과 도시재생 선도지역 둘러보기 등 시청 내 다양한 부서의 업무를 소개하며 구독자와 친근하고 솔직하게 소통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유튜브를 통해 공무원 브이로그, 나만의 숨은 명소, 맛집, 인문학 강연 등 시민공감 콘텐츠를 제작해 업로드 할 계획으로 1천명을 달성에 높은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구독자분들이 랜선으로 순천을 만나볼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업로드 할 예정이니 순천시 유튜브 채널 구독과 알람 설정 등 지속적 관심을 부탁드린다.” 전했다.

저작권자 © 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