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고흥 수업나눔의 날(2차)’운영 -

[전남매거진= 윤진성 기자]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24일 고흥 관내 수업선도교사 소속 중학교 4개교에서 지도위원 및 참관 희망교사 74명이 참여한 ‘고흥 수업나눔의 날’를 실시하였다

 이번 ‘수업나눔의 날’은 지난 6월 16일 1차 수업에 이어, 수업공개교사 동교과군 교사들이 함께 참여하여 배움과 성장을 위한 뜨거운 수업 나눔의 장이 되었다

▶ 고흥도덕중 교사 양용은(미술)은 ‘카프라를 활용한 건축 만들기’ ▶봉래중 교사 서호남(과학)은 ‘스마트폰 현미경을 이용한 동물세포의 표본 관찰’ ▶고흥백양중 교사 이규정(수학)은 ‘삼각형 내심을 이용한 시계 만들기’ ▶ 고흥과영중 교사 오화영(국어)은 ‘영상자료를 활용한 설득전략 분석’을 주제로 수업을 진행하였다.

수업 후 협의회에서는 교과별로 학생 참여형 수업방법 모색을 위하여 나눔 수업을 분석하고 각 학교에서 적용한 다양한 수업유형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용은 교사의 수업을 참관한 고흥교육지원청 장학사는 “수업, 텐션, 창의성, 학생참여도 모두가 정말 인상적이고 굿!” 이었다며 함께 한 시간이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함께 하는 선생님이 함께 모일 수 있는 자리가 많다는 것은 그 학교, 지역 교육은 성공한 것이다. 모여서 대단한 연구를 하지 않더라도 그 속에서 관계가 맺어지고 소통이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문적학습공동체의 중요성을 역설하였으며, 이런 수업 나눔의 장을 확대하기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씀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