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매거진= 정운광 기자]권오봉 여수시장이 외부 일정 중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시민 생활 현장을 찾아가 인사를 나누고 시정 현안을 공유하는 ‘깜짝 권오봉’ 신규 소통시책이 시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19일 광림동 내동 경로당을 불시에 방문해 어르신들을 만나고 있다. [사진제공:여수시]

‘깜짝 권오봉’은 권 시장의 외부 일정 중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형식과 격식 없이 불시에 시민 생활 현장을 찾아가 인사를 나누고 시정 현안을 공유한다. 

지난 19일 광림동 내동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 10여 명과 대화를 나누면서 시작된 첫 번째 ‘깜짝 권오봉’은 다 어르신들은 권 시장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큰 박수로 화답하며 반가움과 고마움을 표했다.

▲지난 19일 광림동 내동 경로당을 불시에 방문해 어르신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여수시]

권 시장은 “코로나 19로 어르신들의 외부 활동이 줄어들어 건강이 걱정된다”면서 “건강관리에 주의를 기울여 주시고, 시에서도 더욱 많은 관심을 갖고 살피겠다”고 말했다. 

자리에 함께한 한 어르신은 “여수에 코로나19 자체 감염자가 없는 것은 시민의 협조와 공무원의 노력 덕분”이라면서 “코로나19 방역에 더욱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