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함께 복리증진위해 최선을 다할것

[전남매거진= 윤선애 본부장]목포시의회 박용식 의원이 제362회 목포시의회에서 조례대표발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활동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의원이 대표발의한‘목포시 병역명문가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목포시의회 의원 윤리강령과 윤리실천 규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제362회 목포시의회 본회의를 통과 했다.

  

‘목포시 병역명문가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의 제정으로병역명문가로 선정된 병역이행자와 그 가족은 조례에 정하는 바에 따라,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보건소 진료비 및 제증명 수수료, 공공체육시설 연습사용료와 장사시설 사용료를 감면 받게 된다. 

  

‘목포시의회 의원 윤리강령과 윤리실천 규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국민권익위원회의‘지방의회의원 겸직 등 금지규정 실효성 제고 방안’권고에 따라 발의하였다.

  

개정 조례는 의원의 겸직신고, 영리행위의 제한, 수의계약체결 제한 등의 규정을 명확히 하여 의원의 투명하고 공정한 직무수행이 될 수 있도록 기존 조례의 미비점을 보안했다.

  

아울러, 박의원은 지난 11월 25일 제362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 되어 예산결산특별위윈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용식 의원은“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시 시민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내실 있고 심도 있는 예산 심의를 진행하여 시민의 복리증진 및 지역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히며“앞으로도 시민을 위해서 열심히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용당1․용당2․연․삼학동 출신인 박 의원은 제11대 목포시의회 전반기의회 의회운영위원장과 관광경제위원회 의원으로 활동하며, ‘목포시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방지 지원 조례’, ‘목포시 안심귀갓길 조성에 관한 조례’ 등을 대표 발의하여 제정하는 등 다방면으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후반기 의회 도시건설위원으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