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매거진= 손화영 ]장흥군의 대표적인 관광자원인 탐진강에 ‘탐진강 향기숲 공원’이 조성된다. 무기한으로 사업이 진행되며, 탐진강이 세계적인 명소로 자리 잡을 때까지 사업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탐진강은 도심 속의 휴식 공간으로 주말에는 군민뿐만 아니라 인근 시군에서 아이들을 데리고 소풍을 오는 곳으로 각광 받고 있다. 또한 평일에는 지역민들이 아침저녁으로 운동과 산책을 위해 즐겨 찾고 있는 쉼터로 장흥군에 없어서는 안 될 명소로 자리 잡았다.

군은 탐진강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탐진강 향기숲 공원’을 조성한다고 전하며 군민들의 자발적인 수목 기증으로 사업에 활력이 붙고 있다고 밝혔다.

장동면 양우마을회에서 팽나무 2주, 안양면 교동마을회에서 느티나무 1주, 안양면 독지가 한 분이 팽나무 1주를 기부해 주었다. 군은 기부 받은 수목을 탐진강 박림소 주변에 상징목으로 식재했다.

군은 마을에서 필요치 않는 수목이나 고향을 사랑하는 독지가가 기증해 준 수목, 각종 개발 사업장에서 베어지는 수목 중 조경 가치가 있는 수목을 탐진강 향기숲 공원 조성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소나무와 상록수, 느티나무 등 향기가 나는 수목과 초화류 등을 식재하여 탐진강 향기숲 공원의 미관을 더욱 향상시킬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탐진강 향기숲 공원이 창랑정, 물과학관, 토요시장 등과 함께 장흥 방문객들의 필수 코스이자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때까지 노력하겠다”며 “조성된 공원이 우리 군민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신을 치유하는 힐링 공간으로 발돋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탐진강에 기부 수목 접수를 원할 경우, 장흥군청 산림휴양과(061-860-6073)로 문의하면 된다. 기부 수목 이설 비용은 전액 군에서 부담한다.

저작권자 © 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