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김회재 국회의원 SNS 사진

[전남매거진= 손화영 ]김회재 국회의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검찰은 LH 부동산 투기 사건과 관련하여 전면적인 수사에 착수해야 하고, 국민의 여망에 부응해야 한다"라며 입장을 밝혔다.

이어 “이번에 드러난 LH 공사의 제3기 신도시 부동산 투기 사건으로 국민들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라며 “나라의 근간을 허무는 공직자와 사회 지도층의 부동산 투기 적폐가 조금씩 드러나고 있고, 이것은 빙산의 일각인데 검찰은 왜 머뭇거리는가? 국민들의 요구를 더 이상 외면해서는 안 된다"라고 질타했다.

또한 “주택안정과 서민주거복지 실현을 위한 정부의 온갖 정책이 백척간두에 서있고 모범이 되어야 할 공직자와 사회 지도층의 부동산 투기 적폐를 발본색원하여 일벌백계하지 않고서는 백약이 무효다"라며 덧붙였다.

김 의원은 “고위공직자의 부패에 대한 검찰 수사권이 엄연히 존재한다"라며 “더 이상 늦출 수 없고, 이번 사건에서도 예외가 될 수 없으니 검찰도 수수방관하지 않고 신속하게 광범위한 내사에 착수해야 한다"라며 주장했다.

따라서 “검찰은 LH 부동산 투기 사건과 관련하여 고위공직자의 부동산 투기 부패에 대하여 즉각적이고 전면적인 내사와 수사에 착수하는 것이 검찰의 존재 이유며 국민의 명령”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지난 11일 LH 직원 투기 의혹에 대한 1차 조사 결과 모두 20명의 투기 의심자를 확인했다며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