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매거진= 윤진성 기자]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3월 26일(금), 나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 길라잡이 전달연수를 실시했다.이번 연수는 방과후학교 업무 효율화를 위해 2021년 방과후학교 운영 길라잡이 주요 변경 내용을 중심으로 방과후학교 운영 전반에 대해 전달하고 질의·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세부내용은 ▶2021년 방과후학교 가이드라인 ▶방과후학교 추진 체계 및 운영 방향 ▶회계관리 ▶ 2021년 방과후학교 운영시 유의사항 ▶방과후학교 분야 청렴도 향상 방안 등이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는 “올해 처음 방과후학교 업무를 맡아 부담이 컸는데 이번 연수가 사례 중심으로 이해하기 쉽게 진행되어 학교에 돌아가서 방과후학교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영길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교 현장에서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해 애쓰는 교사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무한 잠재력을 지닌 나주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릴 수 있는 방과후학교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예방 및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하여 초·중등 두 그룹으로 나누어 2회에 걸쳐 실시되었다.

저작권자 © 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