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매거진= 윤진성 기자]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26일(금), Wee센터 대회의실에서 전라남도고흥교육참여위원회 제2기 구성 및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교직원, 학부모, 지역주민, 제1기 교육참여위원 등 약 60여명이 참석한 이날 설명회는 제1기 운영에 따른 성과를 분석하고 제2기 교육참여위원회의 구성을 논의하고 발전 방향을 고민하는 방향으로 진행하여 참석자의 눈길을 끌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제2기 고흥교육참여위원회 구성은 지원(추천)서를 4월 14일까지 접수받아 추천관리위원회에서 위원 정수 30명의 1.5배에 해당하는 45명 이하의 후보자를 교육장에게 추천하면, 이후 교육장이 위촉하는 절차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날 설명회에서는 미래사회에 적합한 유연한 학교 체제를 도입하고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며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소규모학교 통폐합에 선제적으로 대비하는 등 ‘함께 크는 아이들, 지속 가능한 전남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추진의 필요성을 역설하여 교직원 및 학부모의 다양한 의견 개진과 자발적 참여를 독려하였다.

김정희 교육장은 “교육참여위원회와 미래형 통합운영학교는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전제해야 성공할 수 있다”며 “고흥교육 발전과 내실 있는 교육자치 실현을 위하여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