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한 접종으로 교육과정 정상운영 · 학력격차 해소 학습복지 실현

[전남매거진= 윤선애 본부장]전남교육청은 지난 2월부터 전국적인 코로나19 예방 백신접종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접종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첫 접종대상인 보건(담당)교사 및 특수교육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1차(4.8 ~ 4.28), 2차(6.17~7.7) 백신접종을 할 수 있는 모든 준비를 마쳤다고 6일(화) 밝혔다. 

  

 이어, 두 번째 접종대상인 초1,2학년 교사 및 보조인력, 돌봄전담사와 유치원 교사 및 보조인력의 6월중 백신접종 준비도 완료했으며, 고3학생 및 고3교사에 대한 접종 계획도 준비중이다.

  

 교직원의 경우 백신접종 당일은 공가를 부여하고, 접종 다음날 이상 반응 시 병가를 부여하는 등 복무규정을 유연하게 적용 추진토록 했다.

  

 전남교육청은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예정대로 이루어지면 안정적인 교육과정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는 한편, 이를 통한 학력격차 해소로 진정한 학습복지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영래 체육건강과장은 “2020년도에는 어쩔 수 없이 방역이 중심이 되어 모든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조정되어야만 했다.”면서 “하지만, 2021년도에는 방역 중심에서 학교일상 회복으로 전환해 학생과 교직원이 중심이 되는 교육이 실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