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방출 결정’을 즉시 철회하라!

[전남매거진= 윤선애 본부장] 목포시의회는 14일 일본정부의 13일 후쿠시마 제1원전 부지 내 탱크에 보관중인 오염수 125만톤을 해양에 방출하는 계획을 담은 ‘처리수 처분에 관한 기본 방침’을 확정한것에 대해 강력히 규탄 한다고 했다..

  

다핵종제거설비로 방사성물질을 제거하고, 제거되지 않는 삼중수소 등은 희석한 뒤 버린다는 것이다며.방사성물질이 섞인 오염수 방류는 바다 생태계에 영향을 미치고, 생물 농축을 통해 인체에 피해를 입힐 가능성이 크다. 가장 가까운 한국이 피해국이 될 것은 자명하다고 밝혔다

  

한편,일본 내 어민과 시민사회, 인접국 및 국제사회의 우려와 반대에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방류를 결정한 일본 정부의 태도를 납득할 수 없다고 했다.

  

이에 우리 목포시의회는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해양방출 결정’을 강력히 규탄하며, 일본 정부와 우리 정부에 다음과 같이 촉구했다.

  

하나, 일본 정부는 인류 전체에 심각한 재앙을 초래할 ‘후쿠시마 원전방사능 오염수 해양방출 결정’을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

  

하나, 일본 정부는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의 현황과 재처리 방법에 관한 모든 정보를 국제사회에 투명하게 공개할 것을 촉구한다.

  

하나, 우리 정부는 일본 정부의 방사능 오염수 방류에 대한 모든 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단호하게 대처할 것을 촉구한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