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매거진= 손화영 ]20일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아침 기온은 오늘 5도 내외로 쌀쌀하나 오늘 낮부터는 맑은 날씨에 따뜻한 남풍이 불면서 기온이 차차 올라 내일은 8~14도, 모레는 10~14도로 오를 예정이다.

특히, 낮 기온은 모레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25도 이상으로 올라 덥겠으며, 일교차가 15도 내외로 매우 크니,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광양시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며,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차차 건조하오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금일 전남도 권역별 최고기온은 ▲구례군 27도 ▲순천시·곡성군 26도 ▲광주광역시·담양군·화순군·광양시·장흥군 25도 ▲나주시·장성군·영암군·완도군·강진군·고흥군·보성군 24도 ▲함평군·해남군·여수시 22도 ▲영광군·진도군 20도 ▲목포시·신안군 19도 ▲흑산도 17도이다.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광주광역시와 전남도 모두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꽃가루 농도 위험지수(참나무)는 구례군·고흥군은 ‘매우 높음’ 수준으로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실내에 머무르는 게 좋으며 부득이하게 외출 시에는 선글라스, 마스크 등을 반드시 착용하고 창문을 닫아 꽃가루의 실내 유입을 막도록 한다. 

또한, 알레르기 환자의 경우 증상이 심해지면 전문의를 방문해야 한다.

이어, 광주광역시·장성군·담양군·곡성군·나주시·화순군·순천시·보성군·영암군·해남군·진도군·강진군·장흥군·여수시는 ‘높음’수준, 영광군·함평군·무안군·신안군·완도군·광양시는 ‘보통’수준이다.

저작권자 © 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