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0일까지 모집, 5~11월 활동

[전남매거진= 손화영 ]광양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활동에 관심을 갖고 취재·홍보 활동이 가능한 청소년이나 일반·기업봉사단 활동가를 대상으로, 4월 30일까지 20명을 모집해 5~11월 운영한다.

자원봉사 홍보 서포터즈단은 자원봉사활동 현장 취재 및 인터뷰, 자원봉사활동 기사 작성과 편집, 자원봉사 홍보 콘텐츠 개발, 블로그 운영을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이는 신청기간 동안 1365 자원봉사 포털사이트에 회원가입하고 지역센터 공지에서 광양시 자원봉사 홍보 서포터즈단 모집을 검색해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원봉사 홍보 서포터즈단에게는 자원봉사활동 시간 인정, 블로그 기사 작성과 사진촬영 교육, 우수활동자 선정과 시상(광양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선진지 견학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김종호 주민복지과장은 “자원봉사가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취지 아래 감동적인 봉사활동 사례를 발굴해 시민에게 알리고, 자원봉사의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운영하며 자원봉사활동 홍보를 강화해 자원봉사 붐을 조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광양시 자원봉사자는 올해 3월 말 기준 885개 단체, 72,267명(시 인구 대비 47.9%)이 등록해 활동 중이며, 지역 내 곳곳에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봉사활동을 펼쳐 행복전도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