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룡강 일원 푸드트럭 운영… 장성호 수변길 영업자 24일까지 모집

[전남매거진= 손화영 ]아름다운 봄꽃이 가득 피어난 장성 황룡강에 색다른 먹거리가 마련되어 방문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하고 있다.

장성군이 공모를 통해 선정한 푸드트럭이 5월 초부터 황룡강 일원에서 운영을 시작했다. 푸드트럭은 총 4대로, 제2황룡교와 문화대교, 장성대교, 힐링허브정원 4개소에 각각 한 대씩 자리잡았다.

메뉴는 핫도그, 과일주스(제2황룡교), 와플, 솜사탕(문화대교), 토스트(장성대교), 꼬치(힐링허브정원) 등 다양하다. 운영 요일 및 시간은 푸드트럭 여건에 따라 각각 다르다.

황룡강 산책로에서 만난 이모 씨는 “예쁘게 핀 봄꽃을 감상하면서 푸드트럭 음식도 즐길 수 있어 재미가 두 배”라고 전했다.

한편, 장성군은 대표 관광명소인 장성호 수변길에서 푸드트럭을 운영할 영업자를 오는 20~24일까지 모집한다. 황룡강 푸드트럭과 마찬가지로 4개소에 4대를 모집하며, 영업자별로 1대의 푸드트럭만 운영할 수 있다.

장성군에 주소를 둔 주민으로, 푸드트럭 영업 신고 및 보유, 운영이 가능하다면 지원할 수 있다. 단 프랜차이즈나 기업형 푸드트럭, 오프라인 사업장 보유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장성호 수변길 푸드트럭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청 누리집(홈페이지)을 확인하거나 군청 환경위생과 위생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