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관규, 원도심권 학생 차별 해소 “서면·가곡지구 중학교 설립”
  • 양수정
  • 등록 2022-05-18 09:30:49
  • 수정 2022-05-18 14:52:30

기사수정
  • 중학교가 없으면 결국 젊은 세대가 거주를 기피하는 날이 올 것
  • 신도시 위주 학교 설립 인해 원도심권 학생 비롯 학부모 차별 받았다는 인식 강해
  • 선거운동을 하며 귀 기울인 시민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내린 결론


[전남매거진=양수정 기자] 무소속 노관규 순천시장 후보는 지난 17일 신대지구 고등학교 설립 공약을 발표한데 이어 원도심의 새로운 발전 축으로 성장하고 있는 서면·가곡지구에 중학교를 설립하겠다고 18일 발표했다.

 

노 후보는 “요즘 선거운동으로 배낭을 메고 도보로 순천시 구석구석을 다니고 있다”면서 “다양한 시민들과 접촉하면서 지역의 세밀하고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후보는 며 이번 서면·가곡지구 중학교 설립 공약도 “현장에서 들은 생생한 시민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검토한 끝에 내린 결론”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노후보는 선거운동 틈틈이 도교육감 후보들과 순천 교육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한 결과 “서면·가곡지구의 중학교 설립 필요성에 대한 큰 공감대가 형성됐다”며 공약 발표 배경에 대해 덧붙였다.

 

실제 신도시 위주 학교 설립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원도심권 학생과 학부모는 차별을 받았다는 인식이 있다. 

 

결국 이는 순천시 교육 뿐만 아니라 지역 균형발전의 저해요소로 작용할 수 밖에 없어 이를 바로잡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노 후보는 “중학교가 없으면 젊은 세대가 거주를 기피하는 경향이 있어 서면은 물론 가곡동까지를 아우르는 서면·가곡지구에 중학교가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후보는 중학교가 설립되면 서면, 가곡동의 학생 등하교와 주민편의를 위해 서면사무소-동산초-중학교-아파트단지-가곡동을 순환하는 마을버스 도입의 필요성도 제안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순천시 투표율 54.55%...18년 지선 대비 9.45% 하락 [전남매거진=송이수 기자]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개표가 진행되는 와중에, 순천시 전체 투표인수와 투표율이 공개됐다. 순천시 전체 선거인수는 23만 5432명이다. 이중 선거에 참여한 선거인수는 본투표에 7만 1481명, 사전·거소투표에 5만 6954명이 참여해 총 12만 8435명이 참여한 것으로 밝혀졌다.  투표율은 사전·거소투표는 24.19%, ...
  2. [속보] 여수산단, 또 폭발 사고 발생 ▲폭발한 사무실 현장 (사진=연합뉴스 제공)[전남매거진=송이수 기자] 여수산단에서 또 다시 폭발사고가 났다. 31일 오전 11시 51분경 전남 여수시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 공장 사무동 건물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했다.  사고가 일어난 공장은 ㈜덕양에너젠으로, 지난해 안전관리 우수업체 수상을 받은 곳으로 밝혀졌다. 2층 사무실에서 폭...
  3. 순천에서 만나는 독특한 전시 ’지움으로 비움‘ [전남매거진=양수정 기자] 저마다 숨기고 싶은 기억을 비워내는 기획전시 ‘Delete:지움으로비움’이 지난 2일 순천에서 개최됐다. 관람객은 ‘표현’, ‘발견’, ‘지움’, ‘비움’ 공간에 마련된 프로그램을 통해 잊고 싶은 기억과 온전히 마주하며 저마다의 힐링을 하게 된다. 먼저 ‘표현’ 공간에서..
  4. 노관규, 신대 유세..."일 하고 싶습니다" [전남매거진=송이수 기자] 무소속 노관규 순천시장 후보가 신대지구에서 유세 활동을 펼치고 있다.
  5. 고흥소방서 오진석 소방사... 차량용 소화기로 초기 진화 [전남매거진=윤진성 기자]휴무 중인 소방관이 전남 순천시 정원박람회장 주차장에서 발 빠르게 초기 진화 작업을 벌여 큰 피해를 막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3일 전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5월 27일 오후 18시 18분께 순천시 국가정원 서문 출구 인근에서 차대차 교통사고가 일어나 신고접수가 되었고, 사고 직후 차량에서는 오일이 흐르...
기획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