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관규, 순천 청년여행 바우처 공약 "청년의 소확행 위해"
  • 송이수
  • 등록 2022-05-19 10:20:54

기사수정
  • 매월 5만원 적립 시, 1년 180만원 여행경비 마련
  • 자부담 5만원 부담하면, 기업 5만원, 시 5만원 지원


[전남매거진=송이수 기자] 무소속 노관규 순천시장 후보는 스마트돔을 통한 청년일자리 창출사업 공약에 이어 순천시 거주 청년 근로자의 국내·외 여행 비용지원사업인 ‘순천 청년여행 바우처 시행’을 19일 공약 발표했다.


노 후보는 “순천 청년여행 바우처는 청년근로자가 매월 5만원 정도의 소액을 자부담 하면 회사와 순천시가 각 5만원을 지원해 1년이면 180만원의 여행경비가 마련되는 사업” 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정도의 경비로 1년에 한 번씩 국내 또는 해외를 여행 한다면 순천 청년의 삶의 만족도가 향상될 것이다. 18억원의 재원으로 1년에 3000명의 순천청년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소확행 사업이고 1인 창업자나 1인 기업을 운영하는 순천청년에게도 동일한 혜택이 주어지도록 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 청년들은 워라밸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적은 예산으로 많은 청년근로자들에게 일상의 활력을 주고 순천기업들의 청년구직난 해소와 복지 그리고 근로안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공약이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결혼, 주거, 출산, 교육 등 다양한 정책이 나오고 있지만 소확행을 추구하는 우리 순천 청년들에 대한 세밀한 행복공약은 부족하다”고 설명하며 “순천청년의 삶의 만족도까지 챙기는 시장이 되겠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노관규 후보는 “2-30대 청년들과 더 자주 소통하면서 청년들의 세밀한 목소리까지 놓치지 않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순천시 투표율 54.55%...18년 지선 대비 9.45% 하락 [전남매거진=송이수 기자]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개표가 진행되는 와중에, 순천시 전체 투표인수와 투표율이 공개됐다. 순천시 전체 선거인수는 23만 5432명이다. 이중 선거에 참여한 선거인수는 본투표에 7만 1481명, 사전·거소투표에 5만 6954명이 참여해 총 12만 8435명이 참여한 것으로 밝혀졌다.  투표율은 사전·거소투표는 24.19%, ...
  2. [속보] 여수산단, 또 폭발 사고 발생 ▲폭발한 사무실 현장 (사진=연합뉴스 제공)[전남매거진=송이수 기자] 여수산단에서 또 다시 폭발사고가 났다. 31일 오전 11시 51분경 전남 여수시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 공장 사무동 건물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했다.  사고가 일어난 공장은 ㈜덕양에너젠으로, 지난해 안전관리 우수업체 수상을 받은 곳으로 밝혀졌다. 2층 사무실에서 폭...
  3. 순천에서 만나는 독특한 전시 ’지움으로 비움‘ [전남매거진=양수정 기자] 저마다 숨기고 싶은 기억을 비워내는 기획전시 ‘Delete:지움으로비움’이 지난 2일 순천에서 개최됐다. 관람객은 ‘표현’, ‘발견’, ‘지움’, ‘비움’ 공간에 마련된 프로그램을 통해 잊고 싶은 기억과 온전히 마주하며 저마다의 힐링을 하게 된다. 먼저 ‘표현’ 공간에서..
  4. 노관규, 신대 유세..."일 하고 싶습니다" [전남매거진=송이수 기자] 무소속 노관규 순천시장 후보가 신대지구에서 유세 활동을 펼치고 있다.
  5. 고흥소방서 오진석 소방사... 차량용 소화기로 초기 진화 [전남매거진=윤진성 기자]휴무 중인 소방관이 전남 순천시 정원박람회장 주차장에서 발 빠르게 초기 진화 작업을 벌여 큰 피해를 막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3일 전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5월 27일 오후 18시 18분께 순천시 국가정원 서문 출구 인근에서 차대차 교통사고가 일어나 신고접수가 되었고, 사고 직후 차량에서는 오일이 흐르...
기획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