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 아랫장 야시장, 오는 20일부터 재개장
  • 송이수
  • 등록 2022-05-19 11:43:30

기사수정
  • 맛과 멋과 흥이 함께하는 아랫장 야시장, 2년 4개월만에 다시 돌아오다


[전남매거진=송이수 기자] 전남 순천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잠정 중단했던 아랫장 야시장을 코로나19 방역지침 완화에 따라 오는 20일에 재개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방역지침 완화에 따라 아랫장 번영회와 야시장 재개장 여부를 심도 있게 논의한 결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재개장할 것을 결정했다.

 

아랫장 야시장은 매주 금·토요일 오후 6시부터 아랫장 유개장옥에서 열린다. 먹거리 부스, 무대정비 등 재개장 준비를 완료했으며, 방문객에게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다.

 

천세두 아랫장 번영회장는 “아랫장 야시장을 통해 코로나19로 움츠러들었던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라며 “볼거리·먹거리 많은 아랫장 야시장에 방문하시어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랫장 야시장은 지난 2015년 문화관광형 시장사업으로 개장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였으며, 특색 있는 운영으로 매년 15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기여해 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 2020년 2월부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운영 중단됐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순천시 투표율 54.55%...18년 지선 대비 9.45% 하락 [전남매거진=송이수 기자]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개표가 진행되는 와중에, 순천시 전체 투표인수와 투표율이 공개됐다. 순천시 전체 선거인수는 23만 5432명이다. 이중 선거에 참여한 선거인수는 본투표에 7만 1481명, 사전·거소투표에 5만 6954명이 참여해 총 12만 8435명이 참여한 것으로 밝혀졌다.  투표율은 사전·거소투표는 24.19%, ...
  2. [속보] 여수산단, 또 폭발 사고 발생 ▲폭발한 사무실 현장 (사진=연합뉴스 제공)[전남매거진=송이수 기자] 여수산단에서 또 다시 폭발사고가 났다. 31일 오전 11시 51분경 전남 여수시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 공장 사무동 건물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했다.  사고가 일어난 공장은 ㈜덕양에너젠으로, 지난해 안전관리 우수업체 수상을 받은 곳으로 밝혀졌다. 2층 사무실에서 폭...
  3. 순천에서 만나는 독특한 전시 ’지움으로 비움‘ [전남매거진=양수정 기자] 저마다 숨기고 싶은 기억을 비워내는 기획전시 ‘Delete:지움으로비움’이 지난 2일 순천에서 개최됐다. 관람객은 ‘표현’, ‘발견’, ‘지움’, ‘비움’ 공간에 마련된 프로그램을 통해 잊고 싶은 기억과 온전히 마주하며 저마다의 힐링을 하게 된다. 먼저 ‘표현’ 공간에서..
  4. 노관규, 신대 유세..."일 하고 싶습니다" [전남매거진=송이수 기자] 무소속 노관규 순천시장 후보가 신대지구에서 유세 활동을 펼치고 있다.
  5. 고흥소방서 오진석 소방사... 차량용 소화기로 초기 진화 [전남매거진=윤진성 기자]휴무 중인 소방관이 전남 순천시 정원박람회장 주차장에서 발 빠르게 초기 진화 작업을 벌여 큰 피해를 막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3일 전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5월 27일 오후 18시 18분께 순천시 국가정원 서문 출구 인근에서 차대차 교통사고가 일어나 신고접수가 되었고, 사고 직후 차량에서는 오일이 흐르...
기획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