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매거진=송이수 기자] 전남드래곤즈는 제주유나이티드에서 U22 추상훈(만22세)을 영입했다. 

전남은 빠른 스피드와 마무리 능력을 갖춘 추상훈을 영입하면서 하반기 ‘반등’을 노린다. 

지난 2021년 제주유나이티드에 입단한 추상훈은 프로 데뷔전에서 공격포인트를 기록하며 파격적인 데뷔전을 치른 바 있다. 

추상훈은 K리그 통산 14경기 출전, 1도움을 기록중이며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다.

추상훈은 빠른 스피드와 저돌적인 솔로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정확한 슈팅 능력까지 겸비한 공격수로, 이장관표 ‘공격축구’에 적합한 선수로 판단됐다. 이로써 전남은 U22 자원과 공격력까지 강화시켰다. 

전남에 입단한 추상훈은 “전남은 K리그2에 있을 팀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빠른 시일 내 더욱 높은 곳으로 올라가고 싶다”면서 “개인적으로 팀에 빨리 적응해서 공격포인트를 올리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전남은 매력적인 축구를 하는 팀이다. 그리고 새롭게 시작된 공격축구가 제가 하고 싶었던 축구였다”면서 “추상훈이라는 선수가 어떤 선수인지 그라운드에서 보여드리고 싶다. 경기장에 많이 찾아오셔서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남 팬들에게 각오를 밝혔다. 

제주유나이티드에서 줄곧 경기에 출전해온 추상훈은 곧바로 전남 훈련에 합류했고 오는 21일 김포솔터축구장에서 진행될 K리그2 2022 22라운드 김포FC와의 원정경기에 출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