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매거진=송이수 기자] 전남 순천시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오미성) 혁신지원사업단(단장 김성홍)은 한영대학교 및 순천제일대학교와 광양만권 전문대학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하고 아울러 세 대학의 협력적 발전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8일 여수 한영대학교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는 청암대학교 김성홍 혁신지원사업단장을 비롯하여 본교 혁신지원사업단 소속 3명이 참석했으며, 한영대학교(이경백 혁신지원사업단장)와 순천제일대학교(백승한 혁신지원사업단장)에서도 혁신지원사업단장 및 소속의 전문인력들이 참가해 광양만권 전문대학의 지속 가능 성장발전을 위한 정보 공유 및 협력을 통한 협의체 구축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대학 재정구조의 악화와 이에 따른 대학간 경쟁심화 등 대학이 직면하고 있는 현실을 공감하고 이에 지역 대학의 경쟁력 강화와 우수지역인재의 지역 정주를 위해 대학들은 지속가능성과 경쟁력 유지를 위해 대학의 다양한 형태의 공유체계를 구축해 상생협력을 목적으로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김성홍 혁신사업단장은 “오늘의 협약식을 계기로 세 대학의 인적, 물적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져서 광양만권의 특성을 살려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