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이순신광장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개최
  • 정운광 기자
  • 등록 2022-07-26 13:13:06

기사수정
  • 함께하는 동행, 사회적경제가 꿈꾸는 세상
  • 20개 사회적경제기업 참여, 홍보 부스 및 프리마켓 운영


[전남매거진=정운광 기자]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오는 30일 여수시 이순신광장에서 ‘2022년 여수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가 열린다고 26일 밝혔다.

 

‘함께하는 동행, 사회적경제가 꿈꾸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가치와 관련 상품을 알리고,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시가 주최하고 여수시(예비)사회적기업협의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과 단체가 참여해 홍보 부스와 프리마켓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념식에서는 사회적경제 홍보영상 상영, 유공자 표창에 이어 사회적경제의 염원을 담은 퍼포먼스, 후원금 전달 등이 이어진다.

 

특히 ‘우리 회사 썰 푼다’라는 주제로 사회적기업 직원들의 에피소드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사연 읽어주는 라디오’가 진행돼 사회적경제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

 

행사를 주관한 여수시(예비)사회적기업협의회 송승하 회장은 “사회적경제가 추구하는 연대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시민들께서 직접 보고 참여하는 과정을 통해 사회적경제의 가치가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전남도, 양성평등 실천으로 ‘행복한 동행’ 꿈꾼다 [전남매거진=윤진성 기자]전라남도는 2일 전남도립도서관에서 ‘2022년 전라남도 양성평등 기념행사’를 열어 ‘모두가 존중받는, 전라남도와 행복한 동행’ 실현을 다짐했다.기념식에는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 김종분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 윤미숙 도 여성단체협의회장, 시군 여성단체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기념식..
  2.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정기명 여수시장, 태풍 ‘힌남노’ 대비 현장 점검 [전남매거진=윤진성 기자]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3일 오전 여수시를 방문해 정기명 여수시장과 함께 태풍 ‘힌남노’ 대비 현장 점검에 나섰다. 김 지사는 먼저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박현식 부시장으로부터 태풍 대비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김 지사는 “11호 태풍 ‘힌남노’에 대비해 주말에도 비상근무에 나선 여수시 ...
  3. 전남도, ‘내 기업 알리기’로 기업유치 전력투구 [전남매거진=윤진성 기자]전라남도가 매월 투자실현기업을 선정하고 성공사례를 집중 홍보해 투자유치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전남 투자기업 중 성장 가능성이 있는 신기술을 보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이 홍보 대상이다. 전남도에 투자를 마치고 신기술 개발, 매출 증가 등 성과를 거둔 기업 사례는 투자예정기업, 잠재 투..
  4. 고흥분청문화박물관, 전시 전문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시작 [전남매거진=윤진성 기자]고흥군 분청문화박물관은 8일 박물관 강당에서 전시 전문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교육은 해설사들이 관람객 눈높이에 맞추어 생동감 있게 유물을 설명하고 박물관 관련 다방면의 지식을 갖춰 전시 설명을 흥미롭게 풀어나가는 스토리텔링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
  5. 전남도, 전국 최초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확대한다 [전남매거진=윤진성 기자]전라남도는 사회취약계층의 일상불편을 해소하고 위기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전남지역은 인구 고령화에 따른 노인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 증가로 돌봄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나, 이들은 생계문제 뿐만 아니라 전등 교체, 전자제품 오작동 수리 등 단순한 생활불편 문..
기획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