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에서 만나보는 '2022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 28일 개최
  • 정운광 기자
  • 등록 2022-07-27 12:53:05

기사수정
  • 내달 28일부터 1일까지 열려
  • 남해안 상생발전과 요트 항로 개척 목표


[전남매거진=정운광 기자]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2022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가 아름다운 해양관광도시 여수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열리는 이번 대회는 ‘남해안 상생발전’과 ‘새로운 요트항로 개척’을 목표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전라남도, 경상남도, 부산광역시가 공동 주최하고,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여수시와 통영시, 대한요트협회가 후원한다.

 

한국, 미국, 영국, 캐나다 등 7개국 35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25척의 화려한 크루저요트와 함께 시원한 레이스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여수 가막만에서 경남 통영 도남항, 부산 수영만으로 이어지는 대회 코스는 남해안의 청정한 바다와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요트항로로 인기를 더할 전망이다.

 

대회 첫날은 선수등록과 참가자 안전교육이 진행되며, 둘째 날은 본격적인 경기를 앞두고 여수 가막만에서 미니요트레이스가 열린다.

 

셋째 날은 여수에서 통영으로 이어지는 1구간 레이스가, 넷째 날은 통영에서 부산으로 이어지는 2구간 레이스가 펼쳐진다. 

 

대회 마지막 날에는 부산 수영만 해운대에서 폐막식과 종합시상식을 갖고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남해안 중심 시대를 맞아 펼쳐지는 이번 대회가 해양레저스포츠의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철저한 방역과 안전관리로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전남도, 양성평등 실천으로 ‘행복한 동행’ 꿈꾼다 [전남매거진=윤진성 기자]전라남도는 2일 전남도립도서관에서 ‘2022년 전라남도 양성평등 기념행사’를 열어 ‘모두가 존중받는, 전라남도와 행복한 동행’ 실현을 다짐했다.기념식에는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 김종분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 윤미숙 도 여성단체협의회장, 시군 여성단체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기념식..
  2.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정기명 여수시장, 태풍 ‘힌남노’ 대비 현장 점검 [전남매거진=윤진성 기자]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3일 오전 여수시를 방문해 정기명 여수시장과 함께 태풍 ‘힌남노’ 대비 현장 점검에 나섰다. 김 지사는 먼저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박현식 부시장으로부터 태풍 대비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김 지사는 “11호 태풍 ‘힌남노’에 대비해 주말에도 비상근무에 나선 여수시 ...
  3. 전남도, ‘내 기업 알리기’로 기업유치 전력투구 [전남매거진=윤진성 기자]전라남도가 매월 투자실현기업을 선정하고 성공사례를 집중 홍보해 투자유치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전남 투자기업 중 성장 가능성이 있는 신기술을 보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이 홍보 대상이다. 전남도에 투자를 마치고 신기술 개발, 매출 증가 등 성과를 거둔 기업 사례는 투자예정기업, 잠재 투..
  4. 고흥분청문화박물관, 전시 전문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시작 [전남매거진=윤진성 기자]고흥군 분청문화박물관은 8일 박물관 강당에서 전시 전문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교육은 해설사들이 관람객 눈높이에 맞추어 생동감 있게 유물을 설명하고 박물관 관련 다방면의 지식을 갖춰 전시 설명을 흥미롭게 풀어나가는 스토리텔링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
  5. 전남도, 전국 최초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확대한다 [전남매거진=윤진성 기자]전라남도는 사회취약계층의 일상불편을 해소하고 위기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전남지역은 인구 고령화에 따른 노인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 증가로 돌봄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나, 이들은 생계문제 뿐만 아니라 전등 교체, 전자제품 오작동 수리 등 단순한 생활불편 문..
기획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