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 벼룩시장, 내달 3일 거북선공원에서 ‘개장’
  • 정운광 기자
  • 등록 2022-08-12 14:05:23

기사수정
  • 판매 참가 신청은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 전통놀이, 캘리그라피 체험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 진행


[전남매거진=정운광 기자]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소통과 나눔의 직거래장터, ‘여수 벼룩시장’이 내달 3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여수 거북선공원에서 개최된다고 12일 밝혔다.

 

판매 품목은 의류, 도서, 잡화, 가전제품 등 일반 생활용품으로 가격은 판매자가 임의로 책정한다. 

 

단, 새 제품이나 약품류 등 벼룩시장의 취지에 맞지 않는 물품은 판매 품목에서 제외된다.

 

여수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판매 참가신청은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여수시 홈페이지 OK통합예약 또는 지역경제과로 신청하면 된다.

 

행사장 주변에서는 전통놀이, 캘리그라피 체험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돼 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여수 벼룩시장은 서로에게 필요한 것을 나누고 자원 재활용을 통해 환경보호에 기여하기 위한 행사로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여수 벼룩시장은 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월 첫 번째 토요일, 총 3회에 걸쳐 거북선공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6월 열린 벼룩시장에서는 시민 5500여명이 참여해 물품 3492점이 판매됐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전남도, 양성평등 실천으로 ‘행복한 동행’ 꿈꾼다 [전남매거진=윤진성 기자]전라남도는 2일 전남도립도서관에서 ‘2022년 전라남도 양성평등 기념행사’를 열어 ‘모두가 존중받는, 전라남도와 행복한 동행’ 실현을 다짐했다.기념식에는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 김종분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 윤미숙 도 여성단체협의회장, 시군 여성단체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기념식..
  2.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정기명 여수시장, 태풍 ‘힌남노’ 대비 현장 점검 [전남매거진=윤진성 기자]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3일 오전 여수시를 방문해 정기명 여수시장과 함께 태풍 ‘힌남노’ 대비 현장 점검에 나섰다. 김 지사는 먼저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박현식 부시장으로부터 태풍 대비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김 지사는 “11호 태풍 ‘힌남노’에 대비해 주말에도 비상근무에 나선 여수시 ...
  3. 전남도, ‘내 기업 알리기’로 기업유치 전력투구 [전남매거진=윤진성 기자]전라남도가 매월 투자실현기업을 선정하고 성공사례를 집중 홍보해 투자유치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전남 투자기업 중 성장 가능성이 있는 신기술을 보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이 홍보 대상이다. 전남도에 투자를 마치고 신기술 개발, 매출 증가 등 성과를 거둔 기업 사례는 투자예정기업, 잠재 투..
  4. 고흥분청문화박물관, 전시 전문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시작 [전남매거진=윤진성 기자]고흥군 분청문화박물관은 8일 박물관 강당에서 전시 전문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교육은 해설사들이 관람객 눈높이에 맞추어 생동감 있게 유물을 설명하고 박물관 관련 다방면의 지식을 갖춰 전시 설명을 흥미롭게 풀어나가는 스토리텔링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
  5. 전남도, 전국 최초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확대한다 [전남매거진=윤진성 기자]전라남도는 사회취약계층의 일상불편을 해소하고 위기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전남지역은 인구 고령화에 따른 노인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 증가로 돌봄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나, 이들은 생계문제 뿐만 아니라 전등 교체, 전자제품 오작동 수리 등 단순한 생활불편 문..
기획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