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지도자회생활개선회4-H회 등 전남 행복시대 협력 다짐

[전남매거진=윤진성 기자]전라남도 27일 도청 김대중강당에서 농업인학습단체와 함께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 응원대회’를 열어 지역 발전 새 동력 확보를 위한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 붐 조성에 나섰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 신민호 기획행정위원장, 주만종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이사, 강현옥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장, 김기명 한국4-H중앙연합회장, 홍순민 한국4-H본부회장과 농업인학습단체 회원 등 9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관계인구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서포터즈 추진의 필요성을 비롯한 가입 혜택, 기대 효과 등을 설명한 식전 행사와 업무협약, 서포터즈 응원 퍼포먼스 등이 진행된 본행사로 운영됐다.

협약에선 전남도, 전남도의회,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 한국4-H중앙연합회, 한국4-H본부가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 100만 명 육성 ▲올해 전남에서 개최되는 대형 행사 성공 개최 ▲농식품 정책 확산 등 세계로 웅비하는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 실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어 참석한 900여 회원과 함께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 육성을 응원하는 퍼포먼스를 펼쳐 붐 조성 의미를 더했다.

김영록 지사는 “농촌의 더 나은 미래와 농업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힘쓰고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 확산에도 힘을 보탠 회원들께 감사하고 뜨겁게 환영한다”며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를 통해 전국 각지에 있는 분들이 전남의 농수축산물에 더 큰 사랑과 관심을 갖도록 앞장서 뛰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지난해 9월부터 전남 외 지역에 거주하며 전남을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전남의 미래발전에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를 육성하고 있다.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는 온라인 또는 서면으로 가입 가능하고, 휴대전화로도 간편한 모바일 본인인증을 통해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서포터즈 가입자에게는 ‘모바일 전남사랑도민증’이 자동 발급되며, 도내 할인가맹점 170여 개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