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교육지원청, 전문적학습공동체와 혁신학교 성과 공유로 2020을 설계하다 - - 미래의 삶을 디자인하는 나주교육 혁신을 위한 배움과 성장의 날 실시 -
  • 기사등록 2019-11-26 08:22:34
기사수정

[전남매거진= 윤진성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지난 25일 학교안(밖) 전문적학습공동체 및 나주혁신교육지구 네트워크(혁신학교) 회장과 총무 외 희망교원을 대상으로 나주씨티호텔에서 미래의 삶을 디자인하는 나주교육 혁신을 위한 배움과 성장의 날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그 동안 학교 안 밖에서 참여하여 활발히 활동한 전문적학습공동체 팀별 운영 사례와 나주혁신교육지구 네트워크 권역별 운영 사례를 참석 교원들이 공유하며 2020 전문적학습공동체 및 전남나주혁신교육지구 네트워크(혁신학교) 운영 방안을 모색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전문적학습공동체 동영상을 시청하며 왜 전문적학습공동체인가를 다시한 번 되새기며 교육연극 전문적학습공동체 ‘꿈틀’의 연극 공연을 시작으로 나주중앙초, 빛누리초 전문적학습공동체 우수사례와 노안남초, 빛가람중 나주혁신교육지구 네트워크 혁신학교 우수사례 발표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교원들은 80여개의 전문적학습공동체 성과 포스터 전시를 통해 다양한 활동 성과를 공유하며 2020년 전문적학습공동체와 나주혁신교육지구 네트워크(혁신학교)의 적용 방안을 모색하며 소감을 나누는 활발한 시간을 가졌다.

 

김영길 교육장은 “자발성ㆍ동료성ㆍ전문성에 기반을 둔 전문적학습공동체로 함께 성장하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열정적으로 실천하시는 선생님들의 모습이 우리 나주교육의 희망이며, 2020년 우리청의 전문적학습공동체 지원체제 강화로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를 실현하자.”라고 격려하였다.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위하여 교원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실천하는 학교문화가 조성 되도록 나주교육지원청은 2020년에도 지속적인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jne.kr/news/view.php?idx=4068
  • 기사등록 2019-11-26 08:22: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