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교육지원청, 초ㆍ중 전남 독서토론대회 휩쓸다! - - 생각을 키우는 독서ㆍ토론ㆍ글쓰기 교육 활성화 지원의 힘!-
  • 기사등록 2019-11-29 08:23:12
기사수정

[전남매거진= 윤진성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2019학년도 생각을 키우는 독서ㆍ토론ㆍ글쓰기 교육 활성화에 지속적인 지원을 한 결과 ‘2019. 전남 초등 독서토론대회 한마당’ 대상 빛누리초등학교, ‘제8회 전라남도 중학생 토론대회’ 금상 빛가람중학교, 은상 나주금천중학교가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나주교육지원청은 독서교육활성화를 위해 교육과정 연계 ‘한 학기 한 권’ 책읽기 교육과 학교의 특색을 살린 창의적 독서교육에 주력하였으며, 토론수업활성화를 위해 학교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독서ㆍ토론 수업 전개와 관내 독서ㆍ토론 동아리 27팀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글쓰기교육 활성화를 위해 연중 글쓰기 교육 생활화에 중점을 두며 교원 독서능력향상 아카데미를 운영하였으며 독서ㆍ토론 수업 컨설팅을 지원하였다.

 

김영길 교육장은 “미래사회에는 비판적 사고, 창의력, 협업능력,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 생각의 힘을 키우는 독서ㆍ토론ㆍ글쓰기 교육이 중요함을 인지하고 우리청은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학교에서 힘써 실천하여 이런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고 수상한 학생과 지도교사를 격려하였다. 


나주교육지원청은 미래의 삶을 디자인하는 행복나주교육을 위해 2020년에도 독서토론 동아리 지원과 독서토론 활성화 지원을 위해 예산을 확보하여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jne.kr/news/view.php?idx=4133
  • 기사등록 2019-11-29 08:23: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