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삼산동, 삼산텃밭정원 스토리 나눔 행사 개최 - 텃밭 가꾸기 활동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자리 가져
  • 기사등록 2019-11-29 12:07:18
기사수정

[전남매거진= 이현주 기자] 

순천시 삼산동에서는 지난 28일(목) 행정복지센터에서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삼산 원용당마을 앞 동천변 둔치에 조성한 ‘삼산텃밭정원’분양자들과 함께 ‘텃밭정원 스토리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9개월간의 텃밭 가꾸기 활동을 마무리하는 것으로 45명의 텃밭지기들이 참여해 그동안의 활동상황을 담은 책자 및 동영상을 통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도시농업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흥미 유발을 위해 ‘도시농업 교육’과‘마크라메 플랜트 행거 만들기’등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됐다. 


올해 처음 시도된 삼산텃밭정원은 도시민들에게 농업경영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텃밭가꾸기를 통한 주민 소통공간을 만들어 공동체 생활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양정길 삼산동장은 “올해 삼산텃밭정원이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마무리 되어 기쁘다”며“텃밭이 안전한 먹을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텃밭을 가꾸면서 이웃과 함께 소통하는 등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어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치유와 휴식을 안겨 주는 녹색 쉼터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jne.kr/news/view.php?idx=4158
  • 기사등록 2019-11-29 12:07: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