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를 활용한 민원 처리시항, 의정활동 시민과 끊임없이 소통

[전남매거진= 유보람 기자] 순천시의회 허유인 의원(조곡, 덕연동)이 제34회 신지식인 선정되었다. 이번 신 지식인 선정은 의정활동 기간동안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2회수상 등 53개의 각종 상을 수상하면서 전국적으로 발로 뛰고 일 잘하는 의원이라는 평가를 받아 ‘대한민국 신지식인’에 선정된것이다.

13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사)한국신지식인협회(회장 김종백)주관으로 ‘제34회 신지식인 인증식’이 개최되었으며, 허유인 의원은 기초의원 최초로 신지식인으로 선정됐다.

(사)한국신지식인협회에 따르면 허유인 의원은 2013년부터 매달 1회 이상 약 2만명에게 의정활동을 보고하고, 댓글과 SNS를 이용해 민원을 받거나 처리상황을 공유하는 등 시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잘하면 의정의 꽃, 못하면 의정의 무덤이라 불리며 공무원이 가장 두려워하는 시정질문을 그 동안 15회 실시하는 등 시민의 편에 서서 행정의 견제와 감시를 충실히 이행하고 올바른 대안을 제시한 점이 인정받았다.

허유인 의원은 “민원 처리사항을 궁금해 하는 민원인에게 즉시 처리사항을 공유하고 SNS를 통해 소통한 점이 높게 평가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민원 및 지역현안 문제를 함께 처리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행정안전부에 등록된 대한민국 대표 비영리 공익법인인 (사)한국신지식인협회는 정부로부터 업무 이양을 받아 매년 두 차례 신지식인 발굴 및 인증식을 개최해오고 있으며,

자신이 하고 있는 일과 관련해 정보 습득 적용성, 방법 혁신성, 가치 창출성, 사회적 공유성 및 미래비전성 등 총 5개 항목에 걸쳐 엄정하게 심사하여 신지식인을 선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