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매거진= 이형권 기자] 대구에 다녀와 1차 검사에서 양성진단을 받았던 25세 여성의 검사결과 최종 코로나19 확진판단을 받았다.

  [허석 순천시장이 28일 오후 코로나19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순천시는 안전 안내문자를 통해 시민들에게 "청정지역 순천이 뚫려 죄송합니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조례동 거주 25세 간호사,확산방지를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 전했다.

현재 역학조사관들이 순천에 내려와 있으며 역학조사에 들어간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확진자의 동선은 확인되는 대로 발표할 것으로 전했다.

지금까지 동선을 보면 15~16일 대구에 다녀왔으며, 17~21일까지 병원에서 근무를 했고 22일부터 자가격리중에 있다가 26일 오후 13시경 순천신대지구 모 식당에서 점심을 19시경 순천시 모 유명식당에서 저녁식사를 했으며 27일 자각증세인 인후통과 발열 및 두통을 느꼈으며 28일 순천병원 선별진료소에서 검사 1차 양성판정을 받았고 오후 18시 30분경 확진판단을 받았다.

한편 확진자가 근무한 병원이 1차 양성판단을 받았음에도 직장패쇄가 이루어지지 않고 진료를 계속했다며 간호사를 비롯한 병원직원을 비롯한 시민들의 동요가 순천시 보건행정을 비난하고 있다.  

확진자가 다녀간 식당 두 곳은 소독을하고 문을 닫았음에도 병원에서 진료를 보도록 했다는 것은 보건소와 병원간의 유착이 아니냐는 질책인 것이다.

저작권자 © 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