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매거진= 서동화 기자]

리그오브레전드는 대한민국에서 배틀그라운드와 함께 최상위권을 다투는 인기 온라인 게임이다. 이런 큰 게임회사에서도 불법 게임머니 충전방식으로 이윤을 취하는 사례가 자주 발생하였다. 라이엇게임즈는 비인가 충전방식을 피해달라고 유저들에게 부탁했으며 직접 충전을 제외하고 다른 업체가 대신 충전을 해주는 시스템은 다 비인가 충전방식이라고 공지하였다. 라이엇게임즈는 어떤 회사와도 충전제휴를 맺은 적이 없다고 밝혔다. 

게임머니를 충전하는 방식은 직접적인 충전방식 밖에 존재하지 않는다 따라서 비인가 RP(게임머니)충전은 사용자계정에 직접로그인하여 다양한 방식을 이용하여 대신 충전해주는 시스템이다.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성 뿐만아니라 대부분 어둠의 경로를 이용한 충전방식으로 부당한 이윤을 취하는 업체들이 많아 제제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고객이 직접 충전방식을 이용하면 1만원에 1200게임머니를 충전할 수있는데 업체에서는 그이상의 머니를 충전하기 때문에 유저들이 비인가 충전방식을 이용하곤 한다.

이에 라이엇게임즈는 비인가 충전방식을 이용하여 적발시에는 전액 회수를 하는등 강력한 대응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리그오브레전드는 금일 3월 11일 오전 점검이 있어서 게임에 접속하지 못하고있고 실시간 검색어에 올랏다.

저작권자 © 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