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그린산단에 스마트팩토리 구축사업 위해 광주에 새 법인 설립

[전남매거진= 서동화 기자]

광주광역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여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팩토리 플랫폼 개발업체인 텔스타 홈멜과 함께 인공지능연구소,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다.

광주시와 텔스타-홈멜은 7일 시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인공지능 기반 미래자동차 스마트팩토리 사업 모델 구축에 협력키로 했다.

협약내용은 ▲광주시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팩토리 산업 생태계 조성 위한 정책 및 기술관련 자문 수행 ▲인공지능연구소 설립·운영 및 생산공장 개소 추진 ▲스마트팩토리 산업 생태계 조성 위한 기업지원 정책 추진 ▲인공지능 및 미래 자동차산업 분야 전문인력 교육 등이다.

텔스타홈멜은 자동측정장비,로봇주변기기,자동제어기 등의 제조를 담당하는 업체이며 본사는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하며 지식근로자를 창출하고 있는 회사이다.

텔스타홈멜 임병훈 대표는 “인공지능 기반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과 친환경자동차 부품클러스터 조성사업 등 시장변화에 혁신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광주에 매력을 느껴 투자하게 됐다” 고 말했으며 광주시가 구축할 인공지능 인프라 시너지를 극대화 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용섭 시장은 “텔스타-홈멜과의 협약은 친환경 미래자동차 시대를 준비하는 광주에 큰 힘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 광주는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팩토리를 통한 공장의 지능화와 고도화로 고객 맞춤형 생산체계를 확보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나아가 광주 스마트 미래자동차 산업단지 조성을 선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